반응형

2024/10/29 3

또! 흑백요리사보고, 동파육 시도

흑백요리사 주말마다 정주행중인데,자꾸 맛있어보이는 거 너무 많이 보여줘서지난 주에는 갈비찜이번 주에는 동파육 소고기 다음 돼지고기. 다음은... 생선?    컬리에는 통삼겹이 한가지 종류밖에 없는데후기가 별로 맘에 안들어서 쿠팡에서 검색했다.선진포크 오겹살로 동파육했다는 후기가 있길래썩 마음에 들진 않았으나 1kg 구매 통오겹살이 모양이 별로 안 이쁜게 왔다.별로 통오겹스럽지 않은 통오겹.무튼, 먹기 좋게 보기 좋게 내 나름대로 잘라서 삶기 시작. 아! 삶기 전에 후라이팬에 기름 충분히 넣고 겉면 바싹 익히기가스렌지 주변에 기름이 온통 튀어서 나중에 청소 지옥이었음. 겉면 익혔으니 이제 삶기!처음부터 압력솥에 삶고 싶었지만물을 얼마나 넣어야 할 지 모르겠고압력솥에서 끓어넘치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당이 안..

요리 2024.10.29

내 아이가 불안해할 때(2012)(2)

불안장애의 기초 아이들의 두려움과 걱정에 대한 이해두려움은 새로운 상황을 접하고 익숙해지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감정 반응 성장하며 불안의 핵심 변화 청소년기-사회시선, 미래 등 추상적 문제를 생각하기 시작 결과예측이 안 될 때 결과 보장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긴박한 감정 상태 불안은 다양한 모습) 확연히 드러나거나 말없이 걱정하는 아이 분노+불안 결합 능력의 한계에 좌절감 전체 아동의 6-17% 성장하며 발병률 증가 진단은 여아 치료는 남아가 더 많다 방치하면 더 심해지고 평생 반복 눈에 안 띄어 진단되지 않는 경우 많고 증상이 내재화 불안, 걱정때문에 많은 시간 허비 ...라면 어쩌지에 둘러싸여 하루를 살아감 부모역시 아이의 불안에 궁금해하고 걱정하는데 시간 허비 선택의 문제 아니고 누구의 잘못도 아님..

독서 2024.10.29

내 아이가 불안해할 때(2012)(1)

이거 읽으려던 게 아닌데, 도서관에서 자리 잡다가 갑자기 눈에 띈 책을 빼들었다.      2012년 책. 타마르 챈스키? 어느 나라 사람이지?저자 소개는 못 읽고 역자 소개만 읽고 본문 내용으로 껑충.      불안하지만 불안을 숨기는 아이는연못 위를 우아하게 떠다니고 있지만 수면 아래에서는 미친 듯이 물갈퀴를 휘젓는 백조와 같다 대단히 소모적이고 끝이 없는 작업어쩌면 인생 자체가 소모적이고 끝이 없는 작업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 속에서 불안이 연주되는 아이들은 자기가 선택할 수 있고, 몇 가지 단계를 밟아 음악을 바꿀 수 있다는 걸 알지 못한다.이건 내 얘긴데? ㅠㅠㅠ  불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면부모는 중요한 교훈을 자식들에게 가르쳐 줘 걱정으로 가득한 삶에서 아이들을 구할 수 있다..

독서 2024.10.2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