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 58

대박부동산 16화(마지막회)

흐잉. 너무 슬프다.결국 홍지아가 엄마귀신을 볼 수 없음에도 엄마의 원혼을 하늘로 보내주는 방법을 찾아냈다. 창화식당에서 사장님이 아들의 원혼을 붙들고 있어서 귀침으로 영혼을 하늘로 보낼 수 없었던 경험이 있었다. 사장님이 아들을 보낼 준비가 되자 귀침을 사용하지 않고도 아들의 혼을 하늘로 보낼 수 있었던 것처럼, 엄마 귀신이 더이상 지아의 눈에 보이진 않지만 지아의 마음이 엄마를 보낼 수 있는 마음의 준비가 되니 떠나보낼 수 있었던 것이다.도대체 엄마의 원귀는 언제 돌려보낼 것인가가 드라마 초반부터 궁금했던 것인데, 결국 이렇게 끝나는구나. 별거 아닌 간단한 스토리 같았다. 원한이 있는 사람이 죽고, 귀신이 생기고, 영매를 이용해 귀신을 퇴치하는 회마다 반복되는 이야기. 이렇게 16회의 스토리가 끝나고..

문화 2024.11.30

대박부동산 14화

김태진이 인범이 삼촌 계약서로 도학성에게 한 몫 잡으려다가 죽을 뻔하고 인범의 도움으로 도망친다. 창화식당에 숨어들와 신발까지 방에 들여놓고 숨어있을 때 처음엔 자살한 건줄 알고 너무 놀랐다. 창화식당 사장님이 김태진을 발견하고 사는 거 별거 없다고. 몸 누일 집 하나에 따신 밥 먹으며 살면 그게 다라고 하는데 왜 그렇게 위로가 되는지 눈물 나올 뻔 했다. 너 착한 놈인거 안다고. 부모님은 이런 거 아냐고 하니, 부모 없다는 김태진. 창화식당 사장님이 차려준 밥, 내어준 아들 옷, 따뜻한 말 한 마디에 마음을 고쳐먹고 신발 밑창에 숨겨둔 계약서를 인범에게 돌려준다. 인범이 바락바락 소리지르며 계약서 내놓으라 할 때는 너나 나나 도학성이나 똑같은 놈이라며 악다구니하다가, 창화식당 사장님 말씀에 마음을 고쳐..

문화 2024.11.30

오늘은 오늘의 태양이 뜬다.

오늘은 오늘의 태양이 뜬다? 벌써 떴구요..노노. 오늘은 오늘의 실리콘을 딴다.새로 추가된 크리스탈 투명 실리콘.마감이 맘에 안들어서 색깔 바꿔 다시 작업.아침에 진짜 울면서 일어나 울면서 나옴 ㅠㅠㅠ그래도 어째. 다, 꼼꼼한 내 성격 탓.그리고, 시간 마감이 있으니!그럼에도 결국 끝날 일. 쳇바퀴돌리는 것처럼 다시 오늘의 노가다를 시작해볼까!오늘의 나야, 화이팅!!!💓

초등도 가능할 듯한 변기커버 교체, 5분만에 끝

기존 변기커버는 시계방향으로 나사 돌리니 금방 풀어졌고, 새 변기커버 나사는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조이기가 끝. 아침에 가능할까? 싶었는데 오우야. 설명만 잘 해주면 초등도 할 것 같다.더러운 변기커버 사진은 생략하고 예쁜 새 커버 사진만!쿠팡에서 그냥 싼 거 구매. 대림꺼는 브랜드라고 비싸드라. 싼 거도 좋구만. 깨끗하면 되었다. 옆에서 봤을 때 각도 이쁘고. (구 변기커버랑 비교하고 싶지만 더이상 생각하기 싫다.)옆에 손잡이도 달아봄. 그냥 주는거라.

닭정육으로 부드러운 크림스파게티

요즘 밥을 너무 열심히 먹어서 푸름이 지겨울까봐 크림스파게티. 닭정육 유통기한이 오늘까지라 반드시 오늘 먹어야겠는데, 닭정육으로는 늘 닭갈비만 먹어 지겨웠다. 다른 메뉴 없나 궁리하다가 양파, 마늘 많이 넣고 버터에 볶다가 닭고기 넣어 익히고 우유, 치즈, 면 넣어 마지막에 소금, 참치액젓으로 마무리. 처음에는 꾸덕꾸덕 소스가 자작했는데 이미 먹을 때가 되니 소스가 면에 다 스며들어 국물은 도망갔네. 그래도 간은 맞았지만, 느끼해서 조금 힘들었다.남은 고기는 올리브오일에 소금구이하니 훨씬 담백하고 맛있어서 푸름이가 오며가며 거의 다 먹는 중. 니가 맛있으면 되었다 ㅎㅎ

요리 2024.11.26

ISA 계좌와 일반 계좌 차이점 다시 복습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보고 다시 복습. 예전에 (아마도 3년 전) ISA계좌 개설할 때 공부하고 개설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또 잊어버렸다. 손익통산이니, 과세, 비과세, 분리과세, 초과분, 순수익, 이익 등등 용어도. 따지고 보면 당연한 우리말들인데, 갑자기 들으면 응? 하게 아직 머릿 속에 착착 달라붙지 않은 모양이다. 자꾸 자꾸 복습해서 근육처럼 달라붙어 있게 만들어야지. '나이들어서'라는 핑계 진짜 싫다. 푸름이가 들어도 알 만한 용어로, 나중에 이거 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나도 공부해야지. 순수익=이익-손실 (이익에서 손해난 금액 뺀 금액, 진짜 남는 돈)공제: (더하기 빼기 할 때의) 빼는 것. 어려운 말로 '차감'한다고.과세: 세금 내는 것비과세: 세금 안 내는 것초과분: 200만원까지 비과세라..

청소력

씻어서 정리해야지~ 하면서 몇 달 동안 방치하던 컵쌓기 블럭도 오늘에야 씻어서 장에 넣었다. 당장 푸름이가 사용하는 것도 내가 필요한 것도 아니니, 계속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방치되던 물건들. 이 제품이 포함된 본품을 팔아야 해서 함부로 버릴 수도 없는데, 너무 미뤘네. 그래도 오늘 드디어! 정리했다!변기도 깨끗하게 청소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도기를 보면 그릏게 시원할 수가 없다. 변태인가..  콸콸콸 물 내려가는 것도 라이브로 찍어서 기록. 항상 마음 한 켠이 무겁고 머리가 복잡할 수록 청소를 해야한다. 아침에 침침하고 어두운 마음이 청소를 하면서 맑고 밝아졌다. 팔은 비록 아플지라도. 뭐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기가 막히게 청소 후 좋은 소식을 알리는 전화가 왔다. 당장 창 밖이 어둡다고 실망하고 불평하..

먼지 2024.11.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