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26 4

닭정육으로 부드러운 크림스파게티

요즘 밥을 너무 열심히 먹어서 푸름이 지겨울까봐 크림스파게티. 닭정육 유통기한이 오늘까지라 반드시 오늘 먹어야겠는데, 닭정육으로는 늘 닭갈비만 먹어 지겨웠다. 다른 메뉴 없나 궁리하다가 양파, 마늘 많이 넣고 버터에 볶다가 닭고기 넣어 익히고 우유, 치즈, 면 넣어 마지막에 소금, 참치액젓으로 마무리. 처음에는 꾸덕꾸덕 소스가 자작했는데 이미 먹을 때가 되니 소스가 면에 다 스며들어 국물은 도망갔네. 그래도 간은 맞았지만, 느끼해서 조금 힘들었다.남은 고기는 올리브오일에 소금구이하니 훨씬 담백하고 맛있어서 푸름이가 오며가며 거의 다 먹는 중. 니가 맛있으면 되었다 ㅎㅎ

요리 2024.11.26

ISA 계좌와 일반 계좌 차이점 다시 복습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보고 다시 복습. 예전에 (아마도 3년 전) ISA계좌 개설할 때 공부하고 개설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또 잊어버렸다. 손익통산이니, 과세, 비과세, 분리과세, 초과분, 순수익, 이익 등등 용어도. 따지고 보면 당연한 우리말들인데, 갑자기 들으면 응? 하게 아직 머릿 속에 착착 달라붙지 않은 모양이다. 자꾸 자꾸 복습해서 근육처럼 달라붙어 있게 만들어야지. '나이들어서'라는 핑계 진짜 싫다. 푸름이가 들어도 알 만한 용어로, 나중에 이거 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나도 공부해야지. 순수익=이익-손실 (이익에서 손해난 금액 뺀 금액, 진짜 남는 돈)공제: (더하기 빼기 할 때의) 빼는 것. 어려운 말로 '차감'한다고.과세: 세금 내는 것비과세: 세금 안 내는 것초과분: 200만원까지 비과세라..

청소력

씻어서 정리해야지~ 하면서 몇 달 동안 방치하던 컵쌓기 블럭도 오늘에야 씻어서 장에 넣었다. 당장 푸름이가 사용하는 것도 내가 필요한 것도 아니니, 계속 우선순위에서 밀려서 방치되던 물건들. 이 제품이 포함된 본품을 팔아야 해서 함부로 버릴 수도 없는데, 너무 미뤘네. 그래도 오늘 드디어! 정리했다!변기도 깨끗하게 청소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도기를 보면 그릏게 시원할 수가 없다. 변태인가..  콸콸콸 물 내려가는 것도 라이브로 찍어서 기록. 항상 마음 한 켠이 무겁고 머리가 복잡할 수록 청소를 해야한다. 아침에 침침하고 어두운 마음이 청소를 하면서 맑고 밝아졌다. 팔은 비록 아플지라도. 뭐 우연의 일치이겠지만, 기가 막히게 청소 후 좋은 소식을 알리는 전화가 왔다. 당장 창 밖이 어둡다고 실망하고 불평하..

먼지 2024.11.26
반응형